(source : http://durl.kr/j38p)

http://socialopen.tistory.com/120
임원기님의 인터넷 인사이드 블로그에서 공동으로 조사한 "한국의 스타트업 리스트" 로 처음 올린 리스트에서 거의 두배가 되는 스타트업 회사의 리스트가 조사 되었다. 전체는 아니지만 관심있는 서비스를 들어가서 보니 아이디어가 불끈불끈 솟아 넘치는 열정있는 기업과 서비스들이 있다.

http://socialopen.tistory.com/119
한 때 Web에서 벌어지는 새로운 일을 Web2.0이라는 용어로 표현하는 것이 유행이었다. 여기에는 읽기만 하던 웹이 읽고 쓰는 웹으로 바뀐 것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도 있었지만 사용자가 보다 능동적으로 웹을 이용할 수 있다는 찬사도 담겨 있었다. 하지만 어느새 Web 2.0이라는 단어도 이제는 약간 시대에 뒤떨어진 단어가 된 듯 싶다. 그 이유는 위키, 블로그 등으로 대변되던 Web 2.0이 가속도를 붙여 나가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http://socialopen.tistory.com/117
네이트와 싸이월드가 그 문을 생각보다 많이 열었다. sk컴즈 대표의 연설에서 "개방은 성장과 생존의 문제"라고 이야기을 하였고 최소한 상황인식은 정확히 하신 것으로 생각된다. 이와 관련해서 지난 목요일에 있었던 2010 네이트 오픈 정책 컨퍼런스 내용에 대해서 버섯돌이님이 정리한 글을 공유한다. 

http://socialopen.tistory.com/118
스마트폰 비유저 중 83%가 1년 내에 구매 의사가 있다고 한다. 우리 나라 휴대전화 사용 인구가 4천900만명 이라고 하니 대충 계산해도 약 4000만명 이다. 물론 통계처럼 1년 뒤에 4000만명이 스마트폰으로 바꿀 가능성은 거의 없어 보이지만 그에 반 아니 반에 반이라도 엄청난 파급효과를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 생각한다.


[소셜미디어오픈포럼] 그룹전체 발송글입니다. 

저희 포럼은 올라온 모든글은 모든 회원에게 전송하며 전 회원과 공유하는 오픈커뮤니티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오픈포럼 정보창고 팀블로그입니다. http://socialopen.tistory.com
 * 저희 포럼에 글을 게시하려면 다음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오.
      
     
 * 
      
     
    추가 옵션을 보려면
      
     
    http://groups.google.co.kr/group/socialopen?hl=ko%3Fhl%3Dko?hl=ko의 그룹
     
     
   
   방문하셔서 가입을 하시면 많은 소셜 네트웍 전문가들과 오픈 포럼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Stareveru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