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rce : Google's Image Swirl)


구글의 움직임과 전략을 엿볼수있는 최신 기사 모음
구글, "인터넷화상회의 업체 인수"구글이 기존 캐시카우인 광고 이외의 다양한 수익원을 찾고 있기 위해 애쓰고 있는것으로 보여진다. 이외 아직 출시하지 않은 구글의 재미있는 검색 기능을 소개 한다. 

소셜쇼핑 '그룹폰'의 성공신화!! 국내시장은 '티켓몬스터'가 쓴다!
요새 같이 Social Commerce가 중요하게  되는 트랜드로 주목 받고 있음을 강조하며 이와 같은 서비스의 등장에 대해서 주목하자고 일각에서 이야기 하자고 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국내에는 비슷한 모델을 도입한 [티켓몬스터]라는 서비스가 이미 운영되고 있다. 관련된 정보와 소셜쇼핑에 대해 소개한다. 

바코드의 진화, QR코드로 바뀌는 정보전달의 멀티미디어화
스마트폰으로 이용가능한 QR코드에 대해서 소개 한다. QR코드의 정의와 QR코드의 활용방법에 대해서 정보를 모아 놓았으며 각종 미디어와 심지어 선거홍보물에도 사용되는 QR코드에 대해서 알아보자. 

스티브잡스, "플래시가 안되는 이유" 직접 제시
애플 CEO 스티브 잡스가 드물게 애플 웹 사이트에 플래시와 관련한 자신의 생각을 밝혀 주목을 받고 있다. “플래시에 대한 생각(Thoughts on Flash)”이란 제목의 이 글은 애플 웹 사이트에 게시된 만큼 공식적인 입장이라고 볼 수 있는데, 잡스는 업체들 간의 꼬인 관계와 애플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플래시를 허용하지 않는 이유를 밝혔다.

소셜 쇼핑 '그룹폰(Groupon)'
미국의 한 신생벤처가 독일 기업을 사들이며 유럽 진출을 선언했다. 이 회사는 창업 1년 반 만에 연매출 3억 5천만 달러, 기업 가치 13억 5천만 달러라는 놀라운 성장을 기록하며 이미 세상을 한 차례 깜짝 놀래킨 바 있다. 경이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주인공은 지역기반 소셜 쇼핑 사이트를 운영하는 ‘그룹폰(Groupon)’이다. 그룹과 쿠폰의 합성어로 만들어진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일종의 단체 할인쿠폰 사이트라고 보면 된다.

[도서추천] 책속에 흐르는 강물..
넓은 세상을 알고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기위해 노력하라는 것이 일반적인 결론이겠지만 세상을 좀 알게되었다고 생각하는 자에게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하는 도서를 추천한다. 


[소셜미디어오픈포럼] 그룹전체 발송글입니다. 

저희 포럼은 올라온 모든글은 모든 회원에게 전송하며 전 회원과 공유하는 오픈커뮤니티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오픈포럼 정보창고 팀블로그입니다. http://socialopen.tistory.com
 * 저희 포럼에 글을 게시하려면 다음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오.
       
      
 * 
       
      
     추가 옵션을 보려면
       
      
     http://groups.google.co.kr/group/socialopen?hl=ko%3Fhl%3Dko?hl=ko의 그룹
      
      
    
   방문하셔서 가입을 하시면 많은 소셜 네트웍 전문가들과 오픈 포럼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Stareveru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