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된 강의자료이지만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기획전문가 과정으로 기본을 배울수 있는 좋은 과정이 있네요. 온라인 교육전문서비스인 비즈델리(http://www.bizdeli.com)에서 나온 기획 교육과정으로 김태우님과 같은 뛰어난 강사분들과 생각보다 괜찮은 커리큘럼으로 나온것 같아 소개 합니다. 단 ,내용은 좋은데 조금 옛것이라는 것과 항상 드는 생각이지만 비용이 좀 더 저렴하면 많은 사람들이 함께 들을수 있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이런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1.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운영 및 준비 중인 업체의 실무 담당자
  2.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기존 서비스에 적용하기 원하는 실무 담당자
  3. 포털 및 인터넷 서비스 업체에서 관련 서비스를 기획하는 웹기획자
  4. 웹2.0 트렌드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


◎ 이 과정의 목표는?

  1.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비즈니스적 활용 가능성에 대해 전망한다.
  2. 해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제시한다.
  3. 한국형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성공 모델을 제안한다.
  4. 국내 소셜 네트워크의 실제 사례를 통해 시사점을 살펴본다.


◎ 이 과정의 핵심가치

    웹2.0은 인터넷이 지배하는 세상에 변화를 몰고 올 수 있는 열린 공간을 만들고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의 기본 개념과 관점을 이해하고 그것을 실질적인 비즈니스 업무에 적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때 입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기획 전문가 과정 2기 패키지를 통해서 SNS의 비즈니스적 활용 가치 및 주요 사례를 살펴보고 전문가들의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받을 수 있을것입니다. 

    첫번째 세션
    진정한 웹 2.0은 누구나 접근가능하고 그로 인해 사람이 중심이 되어가는 구조로 변화하며 사람간의 관계를 중요시 하는 소셜 네트워크가 발전할 것입니다. 웹에서는 기업이나 거대 미디어의 중심이 아닌 사람이 중심이 되어 개개인의 브랜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창출될 것입니다.
    태우's log의 김태우 운영자와 함께 웹의 본질,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의 형성이라는 주제로 웹 2.0 시대 온라인 네트워크에 대해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세션
    웹 2.0 시대가 형성되면서 소셜 네트워크의 분야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서비스의 사용자 또는 서비스의 기획자로서 소셜 네트워크의 정확한 의미를 알고 관계의 차원을 정리하여 실무에 적절하게 적용시킬수 있어야 할 것 입니다. 
    온라인 서비스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분석 방법을 사이람 김강민 이사의 강의를 통해 살펴보면서, 기존의 서비스를 재창조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세션
    웹 2.0 시대가 형성되면서 많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범람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는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지 못하거나 사용자들의 Need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서비스도 발생합니다. 어떻게 하면 점점 중요성이 커져가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여러 분야에서 접목 시킬수 있고, 발전시킬수 있는지 알아야 할 것입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 김지현 팀장의 강의를 통해 한국형 소셜네트워크의 한계와 신성장 동력을 파악하고 앞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추구해야 하는 가치와 나아갈 방향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네번째 세션
    SNS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아니다? SNS는 바로 소셜 네트워크 솔루션입니다. 또한 SNS는 더이상 대세가 아닌 필수로써 이제는 SNS 2.0 에 주목해야 할 때입니다. SNS 2.0의 추세는 personal resource이고, PRP의 중요성은 갈수록 증대되고 있습니다. 미래의 SNS를 전망해보고, 지금까지의 다양한 서비스 사례를 통해'SNS & 모바일'에 대하여 옴니텔 지윤성 부장과 함께 살펴보는 시간 가지시길 바랍니다.

◎ 세부내용

Agenda

2시간
18분
웹 패러다임의 진화와 사용자 니즈의 변화 이해
  • 1. 웹의 본질
  • 연결성이 변화시킨 것: 구조의 변화
  • 연결성의 진화: 페이지, 정보, 개념, 기관, 그리고 '사람'
  • 2. 미코노미의 대두
  • 사람이 중심이다. 사람이 everything이다.
  • 사람과 연결성
  • 모두 연결되고 싶어한다. 모두 사람에 대해 알고 싶어한다.
  • 3. SNS의 본질, 그리고 확장
  • 우리가 본 것: 싸이월드,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 우리가 보기 시작한 것: Zazzle, Prosper
  • 우리가 몰랐던 것: 질러넷, 팝펀딩, HotOrNot
김태우 운영자
태우's log

개별수강시 
77,000원


2시간
11분
기획자의 안목을 넓혀 줄 SNS 학문적 이론 탐구
  • 1. 소셜 네트워크의 개요 및 기본 개념
  • 기획자로서 온라인 관계를 보는 관점의 전환(네트워크 관점)
  • 온라인 네트워크의 가치 및 중요성
  • 소셜 네트워크의 기본 개념
  • 2. 온라인상의 관계 및 네트워크 모델링 방법
  • 다양한 온라인 관계 및 네트워크에 대한 이해
  • 개체 관계 매트릭스(Entity Relationship Matrix) 작성 및 활용방법
  • 3. 데이터 기반의 소셜 네트워크 인텔리전스에 대한 이해
  • 소셜 네트워크 데이터에 대한 개념적/물리적 모델링
  • 소셜 네트워크 분석(SNA)의 개념 및 지표에 대한 이해
  • 소셜 네트워크 인텔리전스의 가치와 사례
  • 4. 소셜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이해
  • 소셜 소프트웨어/소셜 컴퓨팅의 개념
  • 소셜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4단계 방법
김강민 이사
사이람

개별수강시 
99,000원


2시간
22분
국내외 최신 SNS 핫이슈 및 인사이트 탐구
  • 0. ICE BREAK
  • 도대체 SNS가 무엇인가?
  • 어떤 서비스가 SNS인가?
  • SNS의 가치와 비즈니스 모델은?
  • 1. 한국 SNS의 현주소
  • 커뮤니케이션 속의 관계
  • 커뮤니티 속의 관계
  • 콘텐츠에 기반한 관계
  • 실패한 한국형 소셜네트워크의한계
  • 각 포탈의 플랫폼 장악을 향한 방안과 목적
  • 2. SNS 들여다보기
  • 포탈의 신성장동력의 부재
  • 신생 벤처들의 시도와 한계
  • 서비스의 체험
  • 3. SNS에 대한 인사이트
  • 소셜 서비스의 기본요소
  • SNS의 TIP
  • SNS 전망
김지현 팀장
다음커뮤니케이션

개별수강시 
99,000원


2시간
12분
SNS 실제 기획 사례 및 SNS 기획 핵심 포인트 점검
  • 1. Collaboration & CrowdSourcing
  • Collaboration & Community
  • Crowd sourcing
  • 2. What is mobile UCC & SNS
  • Real UCC - Mobile UCC
  • SNS 1.0
  • 3. PRP
  • What is PRP
  • PRP+SNS=SNS 2.0
  • 4. SNS 2.0
  • Functional Overview
  • Device & Personal Relationship
  • 5. Mobile SNS Now!
  • 6. Mobile SNS 2.0 & BM
  • Social Sharing
  • Social Query & Social Search
  • 7. SNS Future & Cases
  • SNS with Widget
지윤성 부장
옴니텔

개별수강시 
99,000원




◎ 강사소개

김태우 운영자 / 태우's log 

 블로그 (태우's log - web 2.0 and beyond) 운영자 
 前 삼성SDS 선임연구원 
 Regular Contributor, Micro Media Corporation 
 코넬대학교 컴퓨터과학 학/석사 

김강민 이사 /(주)사이람

 SK텔레콤 Social Network Analysis 컨설팅(2007)
 부동산뱅크 커뮤니티 서비스 기획 컨설팅(2006)
 다음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 네트워크 분석 컨설팅(2004)
 SK커뮤니케이션즈 네이트닷컴 관계관리서비스 기획 컨설팅(2002)
 소셜 네트워크 분석 및 소셜 네트워킹 방법에 관한 기업/기관 강의 및 강연(국무조정실, LG전자,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원자력안전기술연구원, 한국과학재단, KAIST 지식경영연구센터, MS아키텍트 포럼, 고려대, 이화여대, 단국대, 한밭대, 동명대 등)

김지현 팀장 /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Daum 서비스전략팀 팀장
 前, 충주대학교 전자계산학과 겸임교수 
 디지털 비즈니스와 IT 제품의 리뷰를 제공하는 디지털 세상속으로 블로그 운영 ( www.oojoo.co.kr

[저서]
 대한민국 E-비즈니스 성공 리포트 외 35여권

지윤성 부장 / 한컴씽크프리

 現 한컴씽크프리 사업기획팀
 前 옴니텔 무선서비스플랫폼사업팀 부장
 Lexus-CW 마케팅 이사
 Oricon-CNS New media 사업담당 이사 
 싸이월드 
 명지대학교 정보통신경영대학원 석사 


◎ 내용 맛 보기


웹 2.0의 등장으로 사회가 분산됨
1 mode:성질이 같은 노드들간의 관계 2 mode : 이질적인 노드들간의 관계
소셜 네트워크 관점에서의 시스템 환경
소셜 네트워크의 복합적 속성



조금 된 자료이긴 하지만 SNS의 기본을 공부하시고 싶은신 분들은  http://www.bizdeli.com/online/detail.asp?pfid=S2256 에서 신청하시고 들으실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들어보셔도 좋을듯 하네요 = )
Posted by Stareverun :